홍보센터

뉴스

바이오벤처 루다큐어 동물용 신약개발을 위해 동물의약품 강자 온힐, 온힐펫과 두 손 맞잡는다.
2026-01-22
감각이상 질환 전문 바이오벤처 기업 루다큐어㈜(김용호 대표이사)는 동물의약품 임상 및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㈜온힐(김도형/유정우 대표), ㈜온힐펫(고현규/류태성 대표)과 동물의약품의 개발, 생산 및 판매등 포괄적 동물신약개발 관련 업무 협약을 실시하였다.



이번 협약에 따라 세 회사는 동물의약품에 대한 개발를 위하여 우선적으로 반려동물의 귀염증치료제, 안구건조 및 각막손상치료제, 피부용제 등에 대한 공동연구개발을 하게 된다.



신약개발에 대한 노하우와 특허를 확보하고 있는 루다큐어(주)가 신약개발을 담당하게 되며, 동물 임상, 생산, 판매를 ㈜온힐과 ㈜온힐펫에서 맡을 전망이다.



루다큐어(주)는 이미 2021년과 2023년에 걸쳐 안구건조증 치료제, 각막손상치료제 등을 라이센싱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, 현재 Best-in-class의 강력한 비마약성 진통제 개발도 수행하고 있다. 또한, 건선 및 아토피성 피부염에 대한 연구를 활발히 하고 있는 바이오벤처 기업으로 최근 인천테크노파크가 공고한 2023년 K-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에도 선정되어 시제품의 제작, 특허 및 인증, 임상시험 등을 지원받게 된다. 또한, KOTRA에서 추진하고 있는 외국인 투자유치지원 사업에도 선정되어 해외 투자 유치 활동도 적극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.



㈜온힐은 "One health. One happiness" 비전 아래 수의학적 기반의 차별화된 반려동물 전문 헬스케어 플랫폼 회사이다. 이미 동물병원에 국내 특허를 획득한 세계 최초로 개발된 3개월 지속형 심장사상충 백신 "듀라하트 SR-3"를 공급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수의학적 기반을 둔 좋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선보임으로써 반려동물 건강에 더 많이 기여하는 회사로 발돋움 할 예정이다.



기술력과 영업력을 갖춘 세 회사의 협약을 통하여 점차 확대되고 있는 반려동물 의약품 시장에서 전문적인 동물의약품 개발을 통해 반려동물과 인간이 공존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사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.

약업신문: https://www.yakup.com/news/index.html?mode=view&cat=12&nid=279980 
뉴스1: https://www.news1.kr/articles/4996517
파이낸셜뉴스: 온힐-온힐펫-루다큐어 업무협약…반려동물 신약 개발한다 - 파이낸셜뉴스 (fnnews.com)
메디포뉴스: 메디포뉴스 (medifonews.com)
헤럴드경제: "루다큐어, 동물용 신약개발 사업 본격 진출"- 헤럴드경제 (heraldcorp.com)
팜뉴스: 루다큐어, 동물용 의약품 사업 본격 진출 < 제약·바이오 < 산업 < 기사본문 - 팜뉴스 (pharmnews.com)
충천뉴스: 루다큐어, 동물용 신약개발 사업 본격 진출 - 충청뉴스 (ccnnews.co.kr)